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BaseBall {
public static int player = 0;
public static int outCount = 0;
public static int strike = 0;
public static int ball =0 ;
public static void getStatus() {
System.out.println(outCount+" 아웃, "+strike+" 스트라이크, "+ball+" 볼");
}
public static boolean isStrike() {
Random r = new Random();
boolean strike = false;
if( r.nextInt(2) == 0 ) {
strike = true;
}
return strike;
}
}
public class BaseBall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while(true) {
if(BaseBall.outCount==3) {
System.out.println("쓰리아웃! 공수교체!");
break;
}
if (BaseBall.strike==0 && BaseBall.ball==0) {
System.out.println("***** " + (++BaseBall.player)+"번째 선수 출격 *****");
}else {
BaseBall.getStatus();
}
System.out.print ("볼 던짐 => ");
if (BaseBall.isStrike()) {
System.out.println("스트라이크!!");
++BaseBall.strike;
if(BaseBall.strike==3) {
System.out.println("선수교체");
++BaseBall.outCount;
BaseBall.strike=0;
BaseBall.ball=0;
}
}else {
System.out.println("볼!!");
++BaseBall.ball;
if (BaseBall.ball==4) {
System.out.println("1루 출루");
BaseBall.ball = 0;
BaseBall.strike=0;
}
}
}//while end
}//main end
}//class end
'자바 코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클래스, 메서드 Coding 연습 5 (0) | 2023.03.17 |
---|---|
클래스, 메서드 Coding 연습4 (0) | 2023.03.16 |
클래스, 메서드 Coding 연습3 (0) | 2023.03.16 |
클래스 , 메서드 Coding 연습1 (0) | 2023.03.16 |
메서드 구현 Coding 연습2 (0) | 2023.03.15 |